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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유아 부모의 약 90%, 사교육 적당·부족하다 인식

▲ 참고자료 : 육아정책연구소 「육아정책 Brief 통권 제55호」

▲ 사교육 정의 : ‘어린이집과 유치원 이외의 학원, 문화센터, 가정 등의 장소에서 개인 및 그룹교습 으로 간제 혹은 반일제로 이루어지는 예체능 활동(음악, 미술, 체육 등), 학습활동(수, 과학, 언어 등), 학습지와 온라인 학습을 포함’하는 개념

▲ 수록 숫자는 반올림되었기 때문에 개별 숫자와 합계의 불일치 경우가 있으며,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


■ 영유아 사교육 이용 : 만 2세 35.5%, 만 5세 83.6%

 조사결과, 2세아의 35.5%, 5세아의 83.6%가 사교육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, 2세아가 이용하는 사교육 유형은 1.7가지, 5세아가 이용하는 사교육 유형은 2.2가지였다.

 

 

■영유아 학습 사교육 이용 : 만 2세 54.4%, 만 5세 52.4%

 영유아가 이용하는 사교육 유형의 절반은 학습 사교육으로 나타났으며, 2세아와 5세아 모두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학습 사교육은 국어로 나타났다. 단, 수학의 경우 2세아는 약 8%, 5세아는 약 17%로 나타나 연령별로 수학 사교육의 이용 비율 차이가 컸다.

  

   

■ 영유아 부모의 90%, 사교육이 적당하거나 부족하다고 인식

 영유아 부모의 절반 이상은 자녀의 사교육이 적당(2세 69.4%, 5세 54.3%)하다고 응답하였으며, 3~40%는 부족(2세 26.9%, 5세 40.1%)는 부족하다고 응답하였다. 특히, 맞벌이 부부의 경우 부족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높았다.

 

 

작성 : 민유리(교육통계센터 선임연구원) | yulesam62@gmail.com, 02)797-4044~6(내선 505) | 게시물 활용시 출처 필수 기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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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교육통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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